#돌아기주방놀이 #이케아주방놀이조립 #이케아덕티그
#돌아기주방놀이 #이케아주방놀이조립 #이케아덕티그
안녕하세요 육아인플루언서 행운검입니다. 행운이가 돌이 되었을 때, 키즈 카페나 키즈 풀빌라에 가면 주방 놀이존에서 잠시 놀고 있었습니다.
찍찍이 야채를 잘라 냄비에 넣고 전자레인지도 돌리면서 혼자서도 재미있게 노는 것을 보고 주방놀이를 사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기 주방 놀이 장난감도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많았는데, 저는 예전부터 결정했던 이케아 주방 놀이로 선택했습니다. 아기가 태어나기 전부터 이케아에 갈 때마다 나중에 아기가 태어나면 이것을 사 주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원목키친놀이라 디자인이 예쁘고 가격도 99,000원으로 10만원이 채 안 돼서 가성비 엄청 좋은 줄 알았는데 어느새 119,000원으로 올라있었나요?! 슬프지만 그래도 금방 사왔어요
생각보다 상자 무게가 정말 무거웠어요. 인기 베스트셀러 상품인데 갈때마다 품절없이 재고는 넉넉했던 것 같습니다. 이케아 주방놀이 조립
도체티그는 조립의 난이도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았어요. 조립법이 어려운 것은 아니었지만 부품의 무게가 무겁기도 하고 중간에 망치질하는 부분이 있어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나무판에 마감이 고르지 않은 부분이 꽤 있었지만, 이 부분은 완성되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상관없었습니다.
육각 렌치는 동봉되어 있습니다만, 십자 드라이버는 별도로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먼저 싱크볼 안에 나사를 크기별로 나누어 넣으면 조립할 때 하나씩 꺼내어 사용하기 좋습니다.
길이가 조금 다른 나사는 옆에 두고 비교하지 않는 한 눈으로 봐서는 구별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고 부품 번호를 잘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목 부품은 번호나 이름이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설명서 그림을 보면서 디테일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위, 아래, 또는 앞, 뒤를 잘 구별한다!
제일 힘들었던 부분이 망치질이었어요. 흰색 플라스틱 부품을 목판홀에 넣어야 하는데 십자드라이버 손잡이로 힘껏 두드려도 쏙 들어가지 않거든요. ㅠㅠ드라이결국 100% 넣지 못했고, 다음 단계로 넘어갔더니 마지막 단계에서 상판과 하판을 연결하는 나사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고정은 안 한 채로 상판을 놓고 쓰고 있어요.인덕션은 AA건전지 4개가 들어갑니다. 버튼을 누르면 빨간불이 들어와서 아기가 좋아해요. 불빛의 밝기는 2단계로 조절됩니다. 돌아기 주방놀이 이케아 도그티그아기가 잠든 사이에 뚝딱뚝딱 만들어서 결국 완성했어요. 여닫이문은 밑문 2개, 전자레인지 1개 총 3개가 있습니다. 자석으로 찰칵 붙어서 여닫는 재미가 있거든요.아기가 잠든 사이에 뚝딱뚝딱 만들어서 결국 완성했어요. 여닫이문은 밑문 2개, 전자레인지 1개 총 3개가 있습니다. 자석으로 찰칵 붙어서 여닫는 재미가 있거든요.다리 부분에 받침대를 끼워 아기의 키에 맞게 2단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행운은 신장 약 80cm로 받침대없이 사용중입니다.싱크대 쪽에서 놀 때는 딱 좋은 높이고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까치발을 해야 닿거든요.이케아 원목 주방놀이 둑티그는 다른 소품 없이 싱크대만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주방놀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소품을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저는 이케아에서 도부티그라인 야채와 조리도구를 구입했는데요. 조리도구는 갈고리에 걸어놨더니 행운이가 계속 힘으로 당겨서 다 빼버렸어요.ㅠㅠ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조금 더 연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야채는 천으로 되어 있어서 세탁이 가능하지만 노는 재미가 조금 덜한 것 같아서 플라스틱 과일 채소 소품을 따로 구입했습니다.하지만 주방 놀이 소품보다 집에 있는 물건을 가지고 와서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아기의 주방 놀이를 가져온 후 아침을 먹고, 점심을 먹고, 자기 전에 한 번, 하루에 세 번씩 즐겁게 놀고 있습니다. 아기를 너무 좋아해서 즐겁게 놀아서 뿌듯해요.오늘은 이케아 도브티그의 주방놀이 조립법과 사용 후기를 올려봤습니다. 원목제품이라 튼튼하고 깨끗해서 아기방 장식용품으로도 좋더라구요. 돌아기 키친놀이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