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릉에서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 정릉역에 오기편한 피부과 듀오피부과 홍남수 원장 우이 신설선 성신여대입구역 1번출구
정릉 20대 피부과의 추석(음력 8월 15일 지내고 모두 모인 친척들과 이야기하다가 손톱 무좀이 화제가 되면 정 모 씨(29세, 정릉동)는 피부과 치료의 경험을 내세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손톱 무좀 레이저 치료로 손톱 무좀을 올해 완전히 없앤 정 모 씨였어요.작년 추석 때는 손톱의 무좀이 심해서 양말을 한번 벗은 것이 없는 전 모 씨였는데 말이 너무도 많았대요.손톱이 노랗게 변하고 손톱의 형태조차 조금 비뚤어지고, 아무리 가까이 있는 친척 앞에서도 맨발을 내는 것은 어려웠습니다.그때 사촌 오빠가 말한 손톱 무좀 레이저 치료 경험담을 듣고 정 모 씨도 허겁지겁 피부과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남에게 좀처럼 손톱의 무좀을 보이지 못하고 전전긍긍했던 정모 씨이므로, 사촌 오빠의 경험담에 귀을 기울일 수밖에 없었습니다.정모 씨는 약국에 다니면서 손톱 무좀 약을 사서 바르기만인지 좀 나아진 줄 알면 금방 나빠지고 6개월 만에 포기했대요.손톱 무좀이 심하게 됐을 때만 손톱 무좀 연고를 바르면서 데워서 왔다고 봐야 했어요.
손톱의 무좀은 피부 진균에 감염된 만성 질환 발의 무좀이 없는 정모 씨였지만, 손톱의 무좀이 어떤 형태일까 그 답이 오리무중이었다 합니다.추측하면, 아마도 하이힐 때문이었다고 정모 씨는 생각했지만 하이힐을 포기할 생각은 없었습니다.그래서 손톱의 무좀이 없어질 것이 없었습니다.손톱 무좀은 곰팡이 균(진균)이 손톱에 침투하고 일으킨 만성 질환입니다.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피부 진균 감염에 됩니다.피부 사상균이 손톱의 각질을 자양분으로 번식하면서 손톱 무좀이 진행 하는데, 실처럼 균사를 형성하는 특징이 있습니다.왜 하필 손톱인가?발의 무좀만으로 치료가 힘들다고 합니다만, 손톱의 무좀은 그 몇배나 힘들기 때문에 하이힐이 원망도 있습니다.하지만 그냥 하이힐만 아니라 매니큐어, 페디큐어 등 잦은 손톱 손질이 한몫 했다고 생각합니다.손톱을 다듬는 과정에서 보호막이 사라지고 곰팡이 균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네일 아트 숍을 이용할 때 남에서 옮겨온 가능성도 높아집니다.매니큐어를 지울 때 쓰는 아세톤은 휘발성이 강하고 손톱의 수분과 영양을 약화시키기도 있습니다.
손톱 무좀 레이저 치료에서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되는 손톱 무좀은 손톱이 새 자랄 때까지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적어도 3개월 이상 1년까지 치료해야 할 일도 많습니다.달에 1cm이상 늘어날 머리에 비하면 발톱은 1mm정도로 매미의 수준이므로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 질환이 되기 쉽습니다.그동안 손톱 무좀 치료의 정석은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 후 마시는 약과 바르는 약의 처방에 있었습니다.치료 기간이 긴 만큼 정 모 씨처럼 증상 완화의 조짐만 보여도 도중에서 포기할 많은 손톱의 무좀입니다.그래서 손톱 무좀 레이저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손톱 무좀 레이저는 65도 이상의 고온 고열을 이용하는 롱 팔스엥디야ー그 방식입니다.화상의 위험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레이저가 10개의 마이크로 펄스로 나뉘어 조사되고 창이 움직이는 크로스 무빙 샷을 하고 통증도 거의 없습니다.손톱 무좀이 진행되면 두꺼운 손톱이 더 두껍게 되는 바르는 약이 침투하는 데 한계가 생기는 일이 있지만, 손톱 무좀 레이저는 깊이 뿌리 박힌 곰팡이 균까지 도달할 수 있어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3~5주마다 5회 정도 손톱 무좀 레이저 치료입니다.
손톱무좀 레이저 치료로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해지고 손톱무좀은 손톱이 새로 자랄 때까지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 3개월 이상 1년까지 치료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 달에 1cm 이상 자라는 모발에 비하면 손톱은 1mm 정도로 매미 수준이기 때문에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지금까지 손톱무좀 치료의 정석은 피부과 전문의 진료 후 먹는 약과 바르는 약 처방에 있었습니다. 치료 기간이 긴 만큼 정모씨처럼 증상 완화 조짐만 보여도 중도 포기하는 일이 많은 손톱 무좀입니다. 그래서 손톱 무좀 레이저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손톱 무좀 레이저는 65도 이상의 고온 고열을 이용하는 롱펄스 엔디야그 방식입니다. 화상 위험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걱정하실 수 있지만 레이저가 10개의 마이크로펄스로 나뉘어 조사돼 격자로 움직이는 크로스 무빙샷을 해 통증도 거의 없습니다.손톱무좀이 진행되면 두꺼운 손톱이 더 두꺼워지고 바르는 약이 침투하는 데 한계가 생길 수 있지만 손톱무좀 레이저는 깊이 정착된 곰팡이균까지 도달할 수 있어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3~5주 간격으로 5회 정도의 손톱 무좀 레이저 치료입니다.
듀오피부과의원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로106 유타몰6층
듀오피부과의원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로106 유타몰6층
듀오피부과의원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로106 유타몰6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