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 급성과 만성 어떻게 다를까

축농증, 급성과 만성은 어떻게 다른지 축농증이 만성화되기 전에 치료하세요.

안녕하세요 이지숨 이비인후과입니다.축농증은 대부분 만성질환으로 오해받고 있지만 사실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급성에서 시작해서 급성기에 치료를 하면 쉽게 낫는 질환입니다.공기가 차고 건조하고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은 기관지 점막이 예민해져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보통은 이 감기가 길어짐에 따라 급성 축농증이 발생합니다.특히 축농증은 어린이가 자주 걸리므로 보호자가 급성기에 치료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감기가 오래 간다고 생각되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축농증이 만성화되기 전에 치료하세요 급성과 만성 축농증, 뭐가 다를까요?축농증은 얼굴뼈 속 빈 공간인 부비강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데 부비강은 콧속 환기와 분비물 배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축농증이 있으면 기능을 하지 않게 되고 코막힘이 나타납니다.우리 코는 부비강과 좁은 관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감기나 알레르기 비염이 발생하면 염증이 부비강으로 퍼지기 쉽고 축농증에 걸리지만 아이들은 부비강이 작아 축농증에 취약합니다.증상이 나타난 후 4주 미만이면 급성으로 간주되지만 급성기에 치료가 잘 되지 않고 염증이 3개월 이상 반복되면 만성축농증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축농증이 만성화되기 전에 치료하라 급성과 만성축농증 증상 축농증에 걸리면 콧물, 코막힘과 함께 미열, 권태감 등 코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 코 주위나 눈, 치아 등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 등에는 축농증이 의심됩니다.후비루 증상이나 심한 기침과 함께 노란 콧물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콧물의 점성이 높아 코를 풀어도 금방 콧물이 차오르는 매운 증상을 보입니다.이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두통과 함께 집중력이 떨어지고 고름이 발생해 코나 입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또한 중이염이나 기관지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축농증이 만성화되기 전에 치료하시오 급성과 만성축농증의 치료와 예방 급성기라면 약물치료를 몇 주간 하면 쉽게 완치할 수 있습니다.만성 축농증도 더 오랜 시간 약을 처방하여 나을 수 있습니다.그러나 다른 합병증이나 혹이 있는 경우는 수술로 해결해야 합니다.부비강 입구만 넓히는 벌룬 카테터 수술은 짧은 수술 시간에 비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입니다.한편 내시경 수술은 직접 보면서 문제 부위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비염, 물류, 비중격만곡증까지 함께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럼에도 축농증은 만성화되기 쉬우므로 예방이 중요한 질환으로 감기, 중이염 등 호흡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외출 후 손과 발을 닦아 미세먼지가 심하고 추운 날씨에는 마스크를 쓰도록 합니다.코 세척도 함께 하면 좋지만, 자주 하면 코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약사나 의사와 상담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비인후과는 비염과 비중격만곡증, 축농증, 코성형 등 다양한 이비인후과 수술을 시행하고 있는 병원입니다.

이지숨 이비인후과의원 부산광역시 중구 구덕로 40 남포문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